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유통관리사 2급 거짓없는 '진짜'합격후기(인증o)(3주 컷)
    자격증 합격 후기 2020. 2. 26. 17:50

     


    유통관리사 2급 거짓 없는 '진짜'합격후기


    * 우선은 합격인증부터

     

     

    유통에 대해 1도 모르는 비전공자로 유통업계 취업을 하게 되면서 좀 더 많은 것을 보고 싶어 유통관리사 공부를 시작하였음(지금은 퇴사ㅋㅋㅋㅋ)

    저는 개념서를 읽기에는 시간이 부족해 바로 기출문제집부터 삿음

    내가 처음 산 책은

    아마 이거였던 걸로? 기억이 잘 안나요 죄송..(3개월 전)

    먼저 이걸로 3회 차 정도 풀었었음

    하지만 개념서를 안 보고 바로 풀다 보니 다음에 비슷한 유형이 나와도 틀리는 경우가 많아 전반적인 숲을 먼저 이해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음

     

    저는 공부에 관해 큰 가치관이 하나 있음

    교수가 강의할 때 학생들이 자는 이유에는 학생들의 의지력 부족도 있으나 교수가 강의를 흡입력 있게 못했다는 요인도 크다고 생각함

    저는 그러기에 항상 최고의 강사를 찾는 작업을 함

    그래서 유튜브에 올라온 유통관리사 2급 관련 무료 강의들을 다 듣고 제가 찾은 교수님은 바로 그분의 이름은

     

    황사빈 교수님

    https://youtu.be/qPFwrLBZe_g

     

    기출 풀이 강좌 바로 결제 ㄱㄱ

    거짓말처럼 풀 때마다 수직상승

     

    이후로는 시간이 없어 문제집으로 풀어서 인증이 없네요 잘 나온 기출의 경우 80점까지 나왔었던 걸로 기억

    약속의 3주 뒤 2019.11.03 시험ㄱㄱ

    그렇게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75점 깔끔하게 합격

     

    *유통관리사 2급 합격 TIP

    1. 문제은행 방식임: 똑같은 문제가 또 나오고 또 나오고 하기 때문에 기출문제를 많이 푸는 사람이 절대적으로 유리함

    2. 4과목 유통정보의 경우 과락이 많이 나오기에 조심 또 조심

    이 과목은 문제은행이 약간 덜함, 배경지식이 꽤나 많은 관여(어쩔 수 없음)

    3. 관련 전공자의 경우 바로 문제 풀어도 될 정도 난이도임 계산문제 거의 안 나옴

    4. 2과목 상권분석의 경우 처음 접하면 어려워 보이지만 문제은행 그 자체 맨날 나오는 거 나옴 ex) 레일리 베버 등등 

    5. 가채점 가능

    6. 줄임말 단어가 너무 많음 그냥 외우려고 하기보다 풀네임을 찾아서 읽으면 처음 보는 단어에도 임기응변 가능함

    ex) CST, MNL 등등

     

    *2020년 유통관리사 2급 시험 일정

    * 유통관리사 시험과목

    2급의 경우 4과목

     

    * 유통관리사 2급 합격점수

    평균 60점 이상 과목당 40점 이상

     

    * 유통관리사 2급 시험 준비물

    컴퓨터용 사인펜, 신분증, 화이트, 수험표

     

    * 유통관리사 응시자격

    2급, 3급은 누구나 볼 수 있음 

     

    3줄요약

    유통관리사 너무 쉬워 누구나 딸 수 있음

    비전공자는 저 처럼 황사빈 인강 들으세요

    문제은행 그 자체이기에 기출만 푸세요

     

     

     

Designed by Tistory.